티스토리 뷰

덥다 덥다 할 때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김장을 준비해야 할 시기가 왔습니다.

김장시기가 되면 주부들은 분주하기 마련이죠?

예전에는 직접 배추를 사서 소금에 절이는 수고를 마다하지 않았지만, 요즘에는 시골에서까지도 절임배추로 김장을 하는 추세입니다. 그만큼 절임배추로 김장을 하는 것이 훨씬 번거로움을 덜기 때문이겠죠!

 

 

 

 

생배추-절임배추-사진
절임배추

김장철을 앞두고 있으니 절임배추를 구매하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보통 10KG, 20KG 단위로 판매합니다.

그러면 우리가족이 먹기에 어느 정도 양인지, 과연 몇 박스를 사야 하는지

구입하는 방법과 가격비교하는 방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아래 빨간 링크에서 전국 산지 절임배추를 비교해 보세요!

 

 

절임배추 몇 포기인가? 

 

10KG :3-4 포기 (2인가족에 적당합니다.)  배추의 크기와 속에 따라 포기수는 달라집니다.

20KG:7-9 포기 (4인 가족에 적당합니다.) 배추무게에 따라 절임배추의 무게가 결정됩니다.

절임배추가 박스로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빨간링크를 누르고 들어가셔서 손쉽게 가격비교를 하시기 바랍니다.

상품의 리뷰를 확인하시어 구매하시어 아삭아삭 맛있는 김장을 하기기 바랍니다!

 

 

그렇다면 김장김치 속, 양념은 어떻게 할 것인가?

김치-빨간 고추-양념-사진
절임배추

●김치양념도 건강한 재료로 만든 내 입맛에 맞는 양념으로 구매가능하십니다.

절임배추와 김치양념의 비율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절임배추 약 2KG (배추 중간 크기 1 포기)   - 김치양념 1KG

절임배추 약 10KG (배추 중간크기 3~4 포기) -김치양념 4KG

절임배추 약 20KG (배추 중간크기 7~9 포기) -김치양념 8KG

남은 김치양념은 깍두기, 알타리, 오이소박이등 다른 재료에 버무려 드셔도 맛있습니다.

내 입맛에 맞는 맛있는 김치양념을 비교하는 페이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 링크를 눌러 들어가신 후 상세 페이지에 어떤 양념이 들어갔는지 잘 살펴보신 후에 리뷰를 잘 살펴보세요.

 

 

 

주의사항

●절임배추를 물에 다시 씻지 않아야 합니다. 다시 씻으면 쉽게 무르고 본연의 맛이 사라집니다.

●절임배추를 배송받으시면 24시간 안에 사용하여 김장을 담그셔야 맛있는 김장김치를 드실 수 있습니다.

●양념을 버무리기 전 1시간가량 물기를 뺀 후에 맛있게 버무려 드시기 바랍니다.

올 겨울 김장은 절임배추와 시판 양념을 구매하시어 모두들 스트레스 없이 수월하게 김장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절임배추 -사진
절임배추

 

반응형